삶을 주도하고 이루고 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늘 정확한 방법을 찾아 실천하면 좋습니다. 이번에 논할 것은 적당한 체중와 상대적으로 날씬한 체격 유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은 "몸 속에 들어가는 열량 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비해야 살과 지방이 빠진다. 몸으로 공급하는 열량이 일정하게 적게 유지하면 그것에 맞추어 살도 빠집니다. 만일 몸이 음식으로 갈증이 느낄 때 빨리 먹고 포만감을 느끼고 졸음이 오면 평소보다 많이 소화된 포도당이 지방이 배속에 저장됩니다. 그럼 노력은 수포로 돌아갑니다. 음식으로 살이 덜 찌려면 허기질 때 단백질 50g(달갈 등)을 우선 섭취하고 소화가 천천히 되는 음식을 선택하고, 또 배에 포만감이 느끼지 않도록 천천히 먹든가 적당하게 먹어야 합니다.
살이 빠진 몸 상태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적당한 근육에 배살이 없는 이상적인 상태이고, 둘째는 평소 적게 먹다가 기회만 있으면 탄수화물을 폭식하여 팔 다리 가슴은 적당한 사이즈인데 아랫배가 볼록하게 지방으로 열량을 저장한 형태입니다. 다음은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Fitting과 Training으로 잘 짜여진 근육을 갖춘 보더빌더 또 특정 경기 운동선수처럼 운동으로 전체적 신체 군형을 유지하면서 특정부위에는 지방이 특히 없지만 전체적으로 운동을 통하여 최적화된 근육으로 날씬한 상태입니다. 이런 사람은 평소 남들보다 많이 먹지만 단백질을 일정량을 섭취하고 포도당이 많은 탄수화물 음식은 운동을 통해 열량 소모하여 타인의 부러움을 받는 몸짱 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평범한 사람이 원하는 몸의 상태는 앞서 이야기한 것에 첫번째입니다.
이를 실현하는 방법으로 생활 속의 습관을 점검하고 바꾸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진 살빼기 방법 중에 제가 적용한 것을 간단하게 설명한 후에 마지막에는 어떤 습관을 바꾸어야 날씬한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려드리고 몸상태가 좋아진 후에 요요현상으로 다시 체중에 늘어나지 않는 것에 집중관리하면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운동방법은 몸상태의 근육량을 일부는 강하하면서 짧은 시간내 운동과 단기간내 체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그 방법으로 실내 자전거타기로 30분을 추천합니다.
먼저 운동 전에 탈수 예방차원에서 생수를 작은 컵으로 한컵 먹은 후에 5분간 워밍업하듯이 자전거를 탑니다. 다음은 20초간 전력 질주하여 열심히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이후 5분간 워밍업하듯이 페달을 밟은 후에 다시 20초간 전력 질주하듯이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이후 다시 5분간 워밍업하듯이 페달을 밟습니다. 다시 20초간 전력질주하듯이 페달을 밟습니다. 이후 다시 5분간 워밍업하듯이 페달을 밟은 후에 운동을 끝냅니다. 이같은 유산소 운동은 몸에 있는 열량을 쉽게 소비시킬 수 있습니다. 열량을 소비하는 근거는 20초동안의 전력질주를 하면 운동에너지로 소비할 열량을 공급하려는 시그널을 몸에 보내고 우선 축척된 열량을 태우기 시작합니다. 이후 5분간의 워밍업을 하는 중에도 몸은 계속 운동하는 것으로 인식하여 몸속에 저장된 열량을 공급합니다. 그래서 힘들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열량은 소비되면서 땀이 많이 배출됩니다. 5분 이후에 몸이 시그널을 제대로 인식하면 다시 몸의 시그널을 바꾸기 위해 전략질주 20초를 하고 5분간 워밍업을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 유사 운동(걷기와 달리기)을 하더라도 20초 전력질주 후 5분간 워밍업을 섞어서 하는 방법을 적용하면 실내 자전거와 타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야할 것은 식습관 개선입니다
잠자기 3시간전 이후에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자기전에 위장와 소장에서 소화하지 못하고 분해되지 않아 소비되지 않은 것은 다시 몸 어디에 다음에 필요할 비상 에너지원으로 몸은 스스로 열량을 저장합니다.
특히 잠자기 4시간 전 이후에 먹는 과일도 몸에는 전혀 도움에 되지 않습니다.
둘째는 자신의 원하는 몸상태가 있다면 그것에 맞추어 하루 열량범위 내 먹어야 하며, 자신의 하루에 먹어야 할 열량을 결정했다면 생각보다 덜 먹는 것을 즐겨야 합니다.
다음은 즐기는 음식을 구분해서 먹어야 합니다
특히 삼가해야 할 음식은 기름을 튀긴 프라이드 요리(치킨, 감자, 도너츠 등)인데 이것은 미각을 자극하고 맛의 중독성이 아주 강하지만 인류의 최악의 쓰레기 요리(정크푸드)입니다. 왜야하면 프라이드 기름으로 튀기고 조리된 음식은 일단으로 몸으로 들어가면 운동해도 잘 분해되지 않으니 자신이 원하는 몸 상태가 있다면 먹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다음으로 도움이 될 식단은 원하는 하루 열량에 맞추어 탄수화물은 적게 먹고, 단백질은 하루 필요한 단백질 50g이상으로 먹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 할 것은 밥과 과일은 같은 탄수화물 계열이지만 과일은 여러 종류의 비타민이 있어 피부를 좋게합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소비할 하루 열량보다 많은 탄수화물을 먹으면 소비하지 않은 열량은 아랫 배살로 우선 자리잡게 됩니다. 즉 열량의 장기보관 장소가 가장 먼저 채워지며 그 자리는 아래배입니다.
마지막으로 날씬한 사람과 운동해도 살찐 상태를 유지하는 차이는 옷입는 습관입니다.
운동해도 살을 빼기 어려운 사람은 잠을 잘때 자기에 방안의 온도는 낮은데도 불구하고, 솟옷차림으로 잠을 자든가, 조금 더우면 수면 중에 이블을 걷어차도 속옷 바람임도 불구하고 감기가 걸리지 않은 사람인데, 이런 경우는 살빼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이유는 속옷을 대체할 피부 속에 몸이 알고 추위에 대비하여 사전에 스스로 몸을 보호하기 위해 늘 피부 층에 지방을 보관해야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것을 알고 있어 필요 지방으로 몸을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날씬한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달걀이 먼저 생겼는지 닭이 먼저 생겼는지"가 따지지 말고, 살을 빼고 싶다면 잠잘때 피부의 지방을 대신할 옷을 적당히 입고 자는 것을 먼저 실천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면서도 땀을 흘린 후에 일어나면서 바로 워밍업없이 차가운 바람에 바로 노출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는 당신의 피부가 웃과 친해지고 이제는 피부에 지방을 축적하는 것이 필요없다는 시그널을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습관을 성공적으로 바꾸어려면 2달간은 고생해야 합니다.
자신이 추위에 강하고 건강하다고 어떤 사람은 차가운 어름물에 피부를 단련하다고 자랑합니다. 드라마나 영화에 보면 탄탄한 근육질의 사람이 춥고 열악한 환경에 별로 입은 것 없이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것으로 미화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에스키모인과 같이 통통하고 배살과 피부에 지방이 많은 사람에게는 추위를 이겨내는 것이 쉽지만, 그렇지 않은 날씬한 사람은 특히 신진대사가 많아서 추위를 아주 짧은 시간은 버틸 수 있지만 대부분 저체온 혹은 심장마비를 일으킬 위험한 상황이기에 단지 영화는 연출된 것이니 날씬한 사람은 따라하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날씬한 사람이 옷입는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상 활동(공부, 연구, 책읽기, 걷기 등 포함)이 많든가 혹은 특정 운동으로 신진대사로 열량 소비가 많을 때는 가볍게 입고 있지만, 신체활동이 적을 때는 평범한 사람보다 더 많은 옷을 입으며 불 필요한 피부지방을 만들지 않는 옷입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주변을 살펴보십시오. 집에서 정크푸드를 먹으면서 집에서 하루를 보낸 사람들의 옷차림이 두꺼운 옷을 입고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아니면 얇은 옷 혹은 속옷차림으로 집안을 배외하며 소일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십시오. 가끔 드라마 혹은 영화에 나오는 멋진 근육의 남자도 집에서 벗고 지내는 것으로 연출하는데 그것은 평소 그사람의 일상적인 옷입는 모습이 아니라고 봅니다. 몸짱의 진짜 모습은 신진대사를 많이 해서 땀이 많이 분출되는 시점에는 잠시 옷을 가볍게 입지만, 추울 때는 피부지방이 없어 피부지방 대신할 옷을 입고, 자신에 맞는 적당한 식단으로 몸을 유지하는 열량을 고수하는 인내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지금까지의 이야기가 날씬한 사람을 되고 싶은 사람과 날씬한 몸 상태에 다시 뚱뚱해진 사람이 다시 한번 날씬한 몸매로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없음